본문 바로가기

취업준비기록/자격증 취득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후기.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필기시험을 응시하고 왔습니다.

 

필기 시험장이 가까워서 금방 도착하는 건 좋더군요.

시험장 안에 들어가보니 코로나19때문인지 열화상카메라로 발열측정을 하더군요.

무난하게 통과...

그리고 교실로 들어가보니 절반은 안왔습니다.

교실이 텅텅 비었어요. 결시율이 50% 정도 되는 것 같았어요.

코로나 재유행이 엄청난 영향을 줬나봅니다.

 

사실 저도 그 핑계로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취소했죠.

 

여튼 약 30분간의 시험 준비시간을 보낸 뒤

시험지를 받고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쉬웠는데 처음보는 문제가 한 10개 정도 나오고요,

기존 기출문제에서 변형한 문제가 5개 정도....

 

기계적으로 문제와 답을 외웠던 부작용인지 약간 비튼 문제에서는 고전했습니다.

그렇게 몇개 틀린 문제도 있네요... 엄청 쉬운 문제인데도 덤벙대서 틀려버리다니.

 

그래도 가채점 해보니 80문제 중 71문제를 맞아서 제가 수험번호 오기입하지만 않았다면

필기는 합격입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도 쉬웠다고 하는데... 그냥 취소하지 말고 볼걸 그랬습니다.

 

이제 실기시험을 준비하러 갑니다.

 

아. 정보처리기사 필기도 준비해야겠지요.

'취업준비기록 > 자격증 취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4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0) 2020.12.31